육아정보

> 가정양육지원> 육아정보>
[월간유아]환절기, 급성 편도염을 주의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9 조회 46
첨부파일

환절기, 급성 편도염을 주의해요
일교차가 심해질수록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번 주에는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편도염에 대해 알아봅니다.

 

 

 

편도염 발병 원인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는 편도의 기능이 약해져 바이러스와 세균이 침투해 염증이 발생합니다. 편도염 환자 중 10세 미만의 어린이가 가장 많은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이지요.

 

편도염 증상

갑작스러운 고열과 몸이 떨리는 오한, 말을 하거나 침을 삼킬 때 발생하는 통증이 있습니다. 환자 상태에 따라 두통과 관절통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지요. 입안에서 불쾌한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편도염 치료방법 및 예방

보통 4~6일 뒤에는 대부분의 증상이 없어지지만 염증이 퍼질 경우 목 주위에 고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심한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편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양치와 가글을 통해 입안의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적당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번역제공_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
저작권자 ⓒ ㈜EK_ 키드키즈·월간유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내용을 블로그, 개인홈페이지 등에 게재하실 경우
출처를 반드시 게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키드키즈(www.kidkids.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