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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유아] 우리 아이의 눈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04 조회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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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의 눈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사용이 부쩍 늘어남에 따라 눈 건강이 급격히 나빠진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단 어른들만의 일이 아니지요. 성장하는 아이에게 눈 건강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올바른 생활습관과 더불어 눈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결명자차

‘눈을 밝게 틔우는 씨앗’이라는 의미의 결명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예로부터 한약 재료로도 널리 쓰이고 있지요.

 

당근

비타민A의 황제로 칭해지는 만큼 눈에 좋은 영양분을 다량 함유한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비타민A는 안구 표면의 점막 건강을 유지시켜주며,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

비타민A, 칼슘, 베타카로틴 등 이 풍부하여 눈의 피로 회복은 물론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생과일로 먹어도 좋고,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비타민C가 풍부한 시금치는 체내 유해산소를 해독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루테인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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