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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대체 인건비 지원사업(일당형)

경기도 대체 인건비 지원사업 (일당형)

경기도 대체 인건비 지원사업이란? 

  • 경기도 일당형 대체교사 지원 사업은 보육교직원의 출산, 연차휴가,보수(승급·직무)교육, 병가,경조사(결혼·사망) 등 보육공백 시 중단 없는 보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집의원활한 운영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업개요

  • 지원대상
    어린이집 보육교사 및 조리원(임용된 자)
    보육교사 겸직 어린이집 원장 및 대표자
    ※ 보조교사, 누리보조교사, 4대보험 미가입자 지원 불가
    시간연장교사(단, 인건비 지원 시간연장교사로 6시간 이상 근무자는 지원 가능)

증빙서류

증빙서류
구분 지원일수 구비서류 비고
단기연가 연간 5일 휴가확인서(자필서명)
직무교육 5일 교육비 납입증명서
승급교육 10일 교육비 납입증명서
본인결혼 5일 청첩장 또는 예식확인서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사망
5일 사망진단서, 가족관계증명서 공무원 복무규정 준용
1주 이상 병가 연간 60일 이내
(휴일포함)
진단서 또는 입원확인서 입원 시 1주일 미만도 가능
출산휴가 90일(3개월) 이내 진단서 등 고용보험기금에서 통상급여를
지급할 경우 지급기간 제외

※ 출산휴가 : 고용보험기금(통상급여)을 신청한 어린이집은 중복지원 불가

신청방법

  • 어린이집에서 대체인력을 채용한 후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인력풀에 등록하거나 센터 의 인력풀에 가능한 대체인력을 연계하시면 됩니다.
  • 대체인력 임면 관련 서류와 인건비 신청관련 서류는 해당 시·군에 제출
    (원장은 대체교사 근무종료일까지 관할 보육담당부서에 대체교사 채용사항을 신고하여야 함)
    ※ 인력풀 등록방법 
    - 대체인력지원서와 보육교사 자격증 사본을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기관메일 (gceducare@hanmail.net)으로 송부
     (인력풀 구성 진행중이므로 어린이집 원장님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 사유발생 직후 과천시청에 대체인력 임용보고
    ※ 채용기간이 30일 미만인 대체교사의 채용 신체검사서는 보건소의 전염성 질환에 대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로 갈음 
    - 사유발생 완료 후 10일 이내에 과천시청 보육지원과에 채용된 대체인력 면직신고와 동시에 인건비 지원 신청 (공문, 증빙서류등)
    ※ 지급액
        - 보육교사 : 일 71,200원/인(실근무일만 지급)
        - 조 리 원  : 일 61,000원/인(실근무일만 지급)
    ※ 근무시간 : 1일 8시간 원칙 (4시간 미만은 미지원)
  • 경기도 대체교사 신청서
  • 경기도 대체인력 활동신청서
  • 경기도 대체휴가 계획서

안내사항

  • 교사의 연월차 및 휴가 시 센터에서 직접 파견하는 대체교사(연차) 사업과는 다른 사업임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육교사 대체인력 인건비는 관계 서류를 첨부하여 사유발생 완료 후 10일 이내에 해당 시·군에 지급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대체교사 인건비는 반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인력풀을 활용할 경우 지급됩니다. 
  • 부정수급 시 지원금 환수 및 영유아보육법령에 따른 처분이 이루어집니다.
  • 대체인력 지원 사업은 당해연도 예산 범위 내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