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 가정양육지원> 육아정보>
[월간유아] 여름철 눈병을 예방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27 조회 118
첨부파일

여름철 눈병을 예방해요
 

눈병은 온도와 습도가 높아 바이러스가 활발히 번식하는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질병입니다. 특히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눈을 비비면 각막에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함부로 눈을 만지지 못하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지요. 여름철 불청객 눈병, 예방과 관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눈병에 왜 걸리는 걸까요?

여름철 유행하는 눈병은 주로 아데노바이러스가 주요 원인입니다. 아데노바이러스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여러 시설, 기물에 의해 옮겨집니다. 그렇기에 눈병이 유행하는 시기에는 대중시설, 특히 수영장 출입을 삼가야 합니다. 또한 사람이 많은 곳에 다녀왔다면 반드시 비누를 이용해 손을 깨끗이 씻어 주세요.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요

야외활동으로 인한 전염 외에도 곰팡이, 집 먼지 진드기를 통해서 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수건, 베개, 이불을 매개로 감염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정기적으로 세탁과 살균을 해주어야 합니다. 1주일에 한 번씩 베갯잇과 이불을 털고 볕이 잘 드는 곳에서 충분히 건조시켜 주세요.

 

눈병은 이렇게 관리해요

아이가 충혈, 가려움, 눈 시림 등의 증상을 호소한다면 눈병에 걸렸을 확률이 높습니다. 증상이 나타날 경우 빠르게 치료해 시력 저하나 호흡기 관련 후유증을 방지해야 합니다. 또한 수건, 비누와 같은 위생 용품을 개별적으로 사용해 추가 전염을 막아주세요. 눈병은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완치 전까지는 등원하지 말고 가정에서 충분히 쉴 수 있도록 합니다.